1. 2021.03.09 (화)

시간 가는 줄 모를걸! 에디터가 뽑은 요즘 핫한 유튜브 채널 Best3

입력 2021-01-13 15:21



근황올림픽

(사진출처=유튜브 '근황올림픽')
(사진출처=유튜브 '근황올림픽')


과거에 활동했던 추억의 연예인이나 화제 인물, 혹은 논란을 일으켰던 인물들을 찾아가 인터뷰를 통해 근황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연예인뿐만 아니라 슈퍼스타K나 화성인X파일과 같은 예능 프로에 나왔던 일반인들의 근황도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채널의 묘미.


(사진출처=유튜브 '아이돌올림픽')
(사진출처=유튜브 '아이돌올림픽')


최근엔 아이돌올림픽이라는 서브 채널을 개설해 인간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다큐 형식의 콘텐츠도 업로드하고 있다. 아이돌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아이돌 인간극장’이라는 타이틀이 붙을 정도로 시청자들의 평이 좋은 편.




진용진

(사진출처=유튜브 '진용진')
(사진출처=유튜브 '진용진')


‘그것을 알려드림’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시청자의 제보를 받아 정보 전달 콘텐츠를 주로 만든다. 보통 한두 번 쯤 뭐하는 곳인지, 혹은 뭐 하는 사람인지 궁금했지만 뭔가 위험해 보이거나 번거롭거나 비용이 좀 들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곳을 탐방하고 파헤친다.


(사진출처=유튜브 '진용진')
(사진출처=유튜브 '진용진')


채널에 업로드되어있는 영상들의 제목을 보면 클릭을 안하고 넘어가기 힘들 정도로 강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갑자기 관심도 없던 것에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하는 마법을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을 패러디한 콘텐츠인 ‘머니게임’을 시작하여 화제가 됐다. 밀폐된 공간 속에서 나타나는 인간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콘텐츠로, 지원한 유명인으로는 육지담, BJ 로봉순, BJ 파이가 있다.




ODG

(사진출처=유튜브 'ODG')
(사진출처=유튜브 'ODG')


“You were a kid once. 당신도 한때는 아이였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영상을 만드는 유튜브 채널. 아이들의 꾸밈없고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어른들에게 동심을 추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다.



(사진출처=ODG 공식 홈페이지)
(사진출처=ODG 공식 홈페이지)


사실 ODG는 의류 브랜드에서 만든 브이 커머스 (Video Commerce) 채널이다. 출연진들이 영상에 입고 나오는 옷은 실제로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그들은 제품 홍보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하지 않고, 영상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감정이나 느낌을 살려 자연스럽게 영상을 상품에 녹여내는 방식을 취한다.

덕분에 시청자들은 큰 거부감 없이 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판매자는 영상 시청이 옷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윈-윈인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