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이것' 모르고 마시지 마오

'커최몇?' 하루에 커피 몇 잔씩 마시나요? 바쁜 일상 중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게 해주는 고마운 커피. 이제는 안마시는게 더 어색할 정도로 우리의 일상이 되버릴 정도로

우리는 커피월드에 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습관처럼 마시는 커피는 어느 뉴스에서는 건강에 좋다고 하고 또 다른 뉴스에서는 해롭다고 하여 매우 헷갈리는데요.

커피의 진짜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커피화 함께 섭취하면 건강을 더 이롭게 만드는 식품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

■ 커피의 효능

(출처=giphy)
(출처=giphy)

1. 심혈관 질환 예방

커피에 들어간 대표적인 성분인 카페인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어 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일시적으로 혈압을 상승시키지만 지속력은 지니지 않아 장기적으로 심혈관 질환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내머리속에지우개 공식포스터)
(출처=내머리속에지우개 공식포스터)

2. 신경 보호 및 알츠하이머 예방

커피의 주요성분인 카페인은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의 농도를 올리고 신경을 보호 하는데, 이는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합니다.

(출처=giphy)
(출처=giphy)

3. 기타 일부 암 예방

커피의 주요 성분 중 타닌산과 클로로겐산이 있는데요 이 두가지 성분은 페놀성 물질로 이루어져있어 암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의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신 사람이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간세포암 위험이 50% 정도 내려간다는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 커피와 함께 하면 좋은 식품

그럼 이러한 효능을 가진 커피를 더 이롭게 해주는 식품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것' 들은 실제 미국과 유럽의 커피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커피의 맛과 향을 더하며, 첨가 식품에 따라 독특한 맛과 건강에 이로움을 주는 성분들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 하고 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1. 강황

카레에 들어가는 강황을 넣은 커피?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커피 입니다. 특히 미국과 유럽의 젊은 세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노란색의 강황가루를 첨가한 커피는 ‘골든라떼’라고 불립니다. 맛도 맛이지만 인체에도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커피와 강황이 가진 혈액순환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혈관에 낀 노폐물과 독소가 제거해 줍니다. 섭취 방법은 보통 커피 한 컵과 강황 1티스푼 이며, 우유를 섞어 라떼처럼 마셔도 좋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2. 생강

생강은 강력한 항산화성분을 가진 식품중 하나 입니다. 이러한 생강을 커피에 섞어 음용하면 색다른 풍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알싸한 맛이 특징인 생강은 진저롤, 쇼가올 성분이 풍부하여 인체에 침입한 세균을 살균작용 및 활성산소를 감소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섭취 방법은 커피 한 컵당 생강가루 1티스푼을 넣어 섭취하면 좋으나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생강 용량을 천천히 늘려 가는게 좋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3. 계피

커피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계피. 특히 멕시코에서는 커피에 물과 정제되지 않은 사탕수수를 넣은 뒤, 시나몬 스틱 통째로 얹은 멕시코 전통커피 ‘카페드올라’를 즐겨 마시는 것으로도 유명 합니다. 계피는 커피와 조합도 잘 어울리고, 또한 건강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계피는 당뇨병 개선 및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섭취 방법은 커피 한컵에 계피가루 반티스푼을 넣은 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 콘텐츠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