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햇살에 고통 받는 내 두피!”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 5





◆ 미역

‘바다의 칼슘’이라고 불리는 미역에는 두피에 좋다는 칼슘뿐만 아니라 비타민 A, 비타민E, 바이오틴이 풍부해 섭취만 해도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모발 합성에 좋은 요오드와 단백질이 풍부해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것. 이와 더불어 적은 열량에 비해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하는데도 좋다.





◆ 달걀 노른자

달걀 노른자에는 비타민B군에 포함되는 비오틴 성분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다. 비오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정상적 신진대사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질로, 비듬, 탈모증, 지루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당근

당근에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베타카로틴이 듬뿍 들어 있어 두피 표면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도와주고, 두피뿐만 아니라 몸 건강에도 좋다. 또한, 당근을 양껏 먹으면 머릿결이 좋아지는 것과 더불어 두피의 세포손상을 방지해 비듬을 줄일 수 있다.





◆ 검은깨

항산화 성분과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은 검은깨.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없애 피부에도 좋지만 두피 건강과 탈모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 또 검은깨에는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기도 한다. 또 질 성분이 혈관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며 리놀렌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과 아미노산, 철분,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모발 건강에 좋다.





◆ 잣

잣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E는 토코페롤이라고도 부른다. 이는 혈관을 깨끗이 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할 수 있게 도우며, 두피 모공을 탄탄하게 해주고 머리에 윤기를 더해준다.

인기 콘텐츠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