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얼마 안남았어! 내 얼굴에 딱 맞는 선글라스 고르는 TIP!

길고 긴 장마가 끝나면 뜨거운 여름 햇볕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겠지.

강렬한 태양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선.글.라.스.

연예인이 쓴 거라고 무작정 사서 쓰지 말자. 선글라스가 연예인 빨 받은거니깐.

일반인들은 선글라스로 얼굴을 조금이라도 가려 선그라스 빨을 받아야 하는게 맞다.

올 여름엔 자기 얼굴형에 맞는 내 얼굴에 최적화된 선글라스를 찾아 인생샷 한 번 건져보자.

1 . 달걀형 얼굴

둥근 얼굴형은 선글라스를 고를 때 둥근 모양의 렌즈는 대체적으로 피하는것이 좋다. 샤프하면서도 날카로운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사각프레임의 선글라스나 보잉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2. 턱이 좁은 삼각형 얼굴

역삼각형 얼굴을 말한다. 차가운 인상을 풍기기 때문에 넓은 이마를 커버할 수 있는 타원형 계열이나 둥근 원형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글라스의 윗면이 무거운 제품은 선택하지 않는 편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3. 길쭉한 직사각형 얼굴

얼굴의 너비보다 세로 길이가 더 길고, 턱과 광대뼈의 선이 비교적 둥근 얼굴형. 이와같은 얼굴형은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 긴 얼굴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귀여운 느낌의 원형이나, 오버사이즈, 보잉선글라스도 잘 어울린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4. 네모형 얼굴

얼굴의 가로 세로 길이가 거의 동일하고 턱도 넓게 각이 진 얼굴형. 타원형, 원형은 물론 끝이 살짝 올라간 캣츠아이 선글라스도 잘 어울린다. 검정색도 좋지만, 옅은 색을 선택하면 얼굴의 각이 더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5. 마름모형 얼굴

이 얼굴형은 각이 강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광대뼈가 도드라지고, 마찬가지로 턱선도 날카로운 편이다. 대체로 광대뼈가 살짝 돌출된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 고글형이나 렌즈가 큰 선글라스가 적합하다. 다만 사각으로 각진 형태의 선글라스는 되도록 피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 선글라스 보관 꿀팁!

1. 뜨거운 자동차 안에 보관 NOPE! 고온으로 인해 프레임 변형이 올 수 있다.

2. 장마철엔 보관통에 방습제를 넣어두면 선글라스를 더 오래 사용 할 수 있다.

3. 흙, 모래 등이 묻었다면 먼저 물로 헹궈주고 렌즈는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준다.

4. 바닷물 등 염분기가 있다면 중성세제로 제거하고 마른 천으로 닦는다.

인기 콘텐츠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