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 검은깨 뭍혔어?" 블랙헤드 오해와 진실

1. 블랙헤드는 지성피부에 더 잘 생긴다? 정답 : △

지성피부는 피지를 많이 생성해 블랙헤드 발생확률이 높다. 그러나 건성피부 역시 모공이 막히면서 축적된 피지가 블랙헤드를 유발할 수 있다.

2. 블랙헤드를 제거하지 않고 오래두면 점이 된다? 정답 : X

블랙헤드는 모공에 색소침착 되어 점처럼 보이지만 점은 아니다.

(출처=giphy)
(출처=giphy)

3.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블랙헤드가 잘 생긴다? 정답 : O

유분이 많은 화장 품을 자주 사용할 경우 유분이 모공을 막아 피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면 모공이 넓어져 블랙헤드를 유발 할 수 있다.

4. 찬물로 세안을 마무리하면 모공을 수축해 블랙헤드 감소에 도움이 된다?정답 : X

냉수가 일시적으로 피부를 수축시켜 모공을 조여주기는 하지만 피부온도가 올라가면 다시 넓어진다. 따라서 찬물로 하는 세안은 블랙헤드 감소에 영향이 없다.

(출처=giphy)
(출처=giphy)

5. 여자보다 남자가 블랙헤드 생길 확률이 높다? 정답 : X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여자보다 남자가 모공이 더 크고,

피지 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블랙헤드가 생길 확률이 높다.

(출처=giphy)
(출처=giphy)

6. 블랙헤드를 짜면 딸기코가 된다? 정답 : O

블랙헤드를 손이나 면봉으로 물리적인 힘을 가해 짜면 피부가 상하거나 조직이 손상 될 수 있어 피부흉터가 발생해 술 주정뱅이 같은 딸기코가 될 수 있다.

- 블랙헤드 제거 관리 TIP -

1. 꼼꼼한 세안 & 클렌징

꼼꼼한 세안으로 모공 속 피지가 축적 되기 전에 수시로 제거해줘야 한다. 온도가 높은 물로 문지르며 세안하는 습관은 모공을 확대시킬 수 있으므로 미온수로 부드럽게 씻는게 좋다.

또한, 피지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먼지, 땀으로 생성되는 것인 만큼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자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2. 블랙헤드 전용 제품 사용

1주에 한 두 번 정도는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 뒤, 블랙헤드 전용 제품을 사용해 블랙헤드를 제거해 준다.

3. 금연 금주

술과 담배는 혈류 순환에 문제를 일으켜 피부에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는 것을 막아 블랙헤드 를 유발 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자제하고, 지나친 음주 후 클렌징을 하지 않고 수면을 취하는 습관도 막을 수 있다.

인기 콘텐츠

추천 콘텐츠